블록체인 기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요즘 메스컴에서의 뜨거운 핫 이슈인 ‘비트코인’ 이라는 가상화폐는 제3기관의 개입없이 거래 당사자 간의 가치를 교환할수 있도록 구상된 화폐이다.  보통의 신용카드로 거래를 할 경우, 은행이나 카드사가 지불에 대한 보증을 해준데, 그러나 비트코인을 통한 거래 시, 거래 당사간의 가치를 주고 받게 된다. 더보기…

샤오미 밴드 1s 간단 사용기

최근 샤오미에서는 ‘대륙의실수’라고 할 만큼 가격 및 기능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제품들을 많이 쏟아내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기기 뿐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관련해서도 굉장히 다양한 제품들을 샤오미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밴드, 타블릿pc, 체중제, 공기청정기 등 전기가 통하는 제품이라면 뭐든 만들겠다고 선언한 샤오미에서 이번에 더보기…

Smart Tracker NUT

최근 사물인터넷이 화두가 되면서, 중국의 저렴한 인건비를 기반으로 생산된 IoT 제품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들이 중국의 거대 온라인 유통 시스템 알리(Aliexpress)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고,  더불어 Free Shipping (무료배송) 이라고도 합니다. (물론, 배송까지 상당한 인내는 필요합니다. 14~30일 소요) 어째든 대륙의 더보기…

2015년 주인장 학습휴가 #3 – 섬에서 일주일 살기

두번째 학습휴가의 미션은 섬에서 일주일 살아남기 입니다. 목포에서 하루 휴식을 하고, 바로 섬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당초 계획은 관매도로 향하기로 했으나, 캠핑 장소의 전기사용이 제한적이고,  물품 구비가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신안군에 위치한 도초도로 변경합니다. 여름철 성수기가 보니, 꽤 오랜시간을 대기해야 합니다.  더보기…

2015년 주인장 학습휴가 #2 – 산에서 일주일 살기

내장산 캠프 두번쨰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가까운 “산림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전라북도에서 설립한 국립 박물관으로 주차비 및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아빠곰, 아들곰…] 폭염경보로 잠시만 퇴약볕에 노출되도 어질어질했습니다. 잠깐 계곡에서 더위를 식히고, 다시 내장산 케이블 카를 타고 내장산 정상으로 향해 봅니다.   내장산 국립공원 더보기…

2015년 주인장 학습휴가 #1 – 학습휴가 가기!!

방학 시작!!!   우리 회사는 대리 이상 3년 이상을 근무하게 되면 매년 15일간의 유급 방학을 다녀올수 있습니다.  일명 ‘학습휴가‘.    음 학습휴가라서 학습을 해야하는것 같지만, 각 개인이 설정한 주제에 맞춰 방학 계획서를 제출하고 통과하게 되면 40~60 만원의 학습휴가 지원금까지!!!!   이번 학습휴가는 더보기…

[링크] 인터넷 서비스 /언론 업계 동향 조사 관련 정보

* 인터넷 미디어 토픽 조사 인터넷 미디어/마켓 리서치 , 인터넷 서비스 동향 분석 데이터를 제공 http://koreanclick.com/information/info_data.php?mode=topic -. 월별 / 도메인별/ 주요 인터넷 서비스별 / 어플리케이션 랭킹 http://www.koreanclick.com/information/freedata_rankings.php -. 매월 인터넷 서비스 뉴스 클리핑 http://www.koreanclick.com/information/news_clipping.php   * 언론진흥재단 언론산업 통계, 수용자의식조사, 더보기…

직소퍼즐 맞추기

요즘 우리 회사에서 직소 퍼즐 맞추기가 한창입니다. 각 팀별로 원하는 퍼즐을 선택해서 제출하면 회사의 곳곳에 인테리어로 배치하려고 합니다. 퍼즐은 기본 1000 피스 이상씩 맞춰야 하구요. 주제나 그림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퍼즐을 즐기시는 분들이 사내에 좀 많이 있으시더군요. 더보기…

뉴욕타임즈의 CMS – Scoop

신문을 기반으로 한 언론사와 디지털 언론사의 기반 인프라 시스템에 대한 전환이 쉽지 않다. 2008년 뉴욕타임즈의 ‘디지털 First’ 전략에 따라 개발 시작. 물론 외부 솔루션 도입도 검토, 자바 기반에 대한 요구가 있었으나, 결국 자사를 위한 CMS를 개발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였다. 2008년 시작된 더보기…

CMS시작 그리고 지금 – 2부

CXM 분수령 2010년에 들어서는 점점 웹사이트를 통한 사용자의 측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누가 얼마나 방문했으며, 어떤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얼마나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측정을 요구했다. 기존 웹로그분석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소요되는 콘텐츠의 분석을 요구하기 시작한다. 더불어 사회적으로는 SNS 이용자의 증가 및 Social 더보기…